3M 언더코팅/방음방청 시공가격

구분 시공명 소형 ~ 준중형 중대형 ~ SUV1 대형 ~ SUV2
언더코팅 언더코팅 유성 170,000  190,000  210,000 
언더코팅 수성 300,000  320,000  340,000 
언더코팅 투명 400,000  500,000  550,000 
하체방음 하체방음 프리미엄 유성 350,000  370,000  390,000 
하체방음 프리미엄 수성 450,000  470,000  500,000 
하체방음 프리미엄 투명 550,000  650,000  700,000 
엔진방음 데쉬보드 하단 260,000  280,000  300,000 
엔진방음 스탠더드 (구 엔진룸) 350,000  370,000  390,000 
엔진방음 프리미엄 (구 엔진소음감소 : 엔진룸 + 데쉬보드 하단) 560,000  600,000  640,000 
패키지 하체(유성)&엔진룸(수성) 방음방청 650,000  680,000  720,000 
하체(유성)&엔진소음 방음방청 (하체(유성) + 엔진룸 + 데쉬보드 하단 방음방청) 880,000  940,000  990,000 
하체(수성)&엔진룸(수성) 방음방청 730,000  770,000  830,000 
하체(수성)&엔진소음 방음방청 (하체(수성) + 엔진룸 + 데쉬보드 하단 방음방청) 950,000  1,000,000  1,070,000 
도어방음방청 (짝당) 140,000  150,000  150,000 
실내바닥~트렁크방음 800,000  900,000  950,000 
프리미엄 상하체 방음방청 1,490,000  1,590,000  1,640,000 
풀방음방청 2,210,000  2,400,000  2,500,000 
도어풍절음시공(3M윈드 프로텍터) 160,000 (4짝 기준)

3M 카케어센터 방음방청의 특징

3M 방음방청은 차체의 진동 소음과 타이어 소음 그리고 바닥으로부터 올라오는 하체 소음, 옆차의 주행 소음과 풍절음 같은 상체 소음, 그리고 엔진룸에서 유입되는 엔진소음과 내부 소음을 감소시켜 한차원 높은 정숙성을 제공해 드리므로, 승차감이 향상되며 피로감도 감소됩니다. 또한 녹으로 인한 차체 부식의 염려가 없어지게 되어 차를 더욱 더 오래 탈 수 있게 되며, 철판 등의 안정도를 크게 향상시켜 만일의 사고시에 그만큼 안전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3M 방음재료별 특징

3M 사운드데드닝 패드는 소음 및 진동 차단 성능이 뛰어나며 유연하고 접착력이 강하고 시공 후에도 떨어지지 않으며 뛰어난 유연성을 유지합니다.

3M 알루미늄 패드는 자기 접착성, 제진성 방진 고무와 알루미늄 시트의 복합 제품으로 진동과 고체 전달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유연성이 좋아 작업성이 우수하고 고운 내열성 및 장기 내구성이 우수 합니다.

3M 유성 방음방청제는 내구성이 우수하여 한번의 시공으로 차의 수명동안 녹이 쓰는 것을 지속적으로 방지해 주며, 반복 분무하여도 흐르지 않아 막을 두텁게 올릴 수 있으면서 경질의 고무 성분이므로 소음 차단 성능이 뛰어나며, 건조 및 경화 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냄새가 오래 가지 않습니다.

3M 수성 방음벙청제는 충격 흡수성이 우수한 수분 산성 재진도료로 재진성 액상 폴리머에 특수 바인더와 기능성 충진재를 혼합하여 재진 및 방음 특성이 우수하고 유기 용제를 사용 하지 않은 친 환경적 제품으로 방음 효과가 탁월합니다.

3M 신슐레이트 (Thinsulate : 흡음재, 소음차단재)는 3M의 특허 기술인 초극세사 기술로 만들어져 가장 진보되고 효과가 뛰어나 드라이빙 시의 바람 소리 및 외부 자동차 소음을 차단하고 진동 소음 및 공명현상 등의 내부 소음을 방지하며, 극세 섬유를 사용한 가벼운 부직포 재질로 차체 중량이나 연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포드, GM, 폴크스바겐, 토요타, 혼다, 닛산, 피아트, 다임러크라이슬러 등 세계 유명 자동차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3M 방음관련 제품들은 품질이나 효과의 측면에서 그 우수성이 톱클라스로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또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3M 카케어센터 방음방청은 3M 방음방청제(유성, 수성)3M 사운드데드닝패드, 3M 알루미늄 패드 그리고 3M 신슐레이트를 적용하여 3중 4중으로 시공하므로, 차체에 녹발생을 방지 하면서 진동 소음과 타이어 소음, 하체 소음, 도어 소음, 엔진음 소음 등의 외부 소음 감소 및 내부 소음 방지를 극대화시켜 정숙성 향상은 물론 또 다른 차원의 조용함을 제공해 드립니다.

구분 시공명 시공 내용
유성 언더코팅 바퀴 탈거후 보여지는 휠하우스와 차량의 하부 바닥면에 대해 3M 방음방청제(유성)가 도포 됩니다.
- 본 시공은 녹방지를 목적으로 이루어지며 방음 효과는 크게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체방음방청
(프리미엄)
바퀴 및 휀더 머드커버 탈거후 휀더 안쪽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 머드 커버에 사운드데드닝패드 시공후 휀더 안쪽면과 휠하우스 차량 하부바닥면에 대해 3M방음 방청제(유성)가 스탠더드 대비 1.5배 정도 추가 도포 됩니다.
- 본 시공은 언더코팅은 물론 추가적으로 차량의 바퀴 소음과 노면 마찰 소음에 효과적인 시공으로 기존 바닥소음 대비 50% 이상의 감소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수성 언더코팅 바퀴 탈거후 보여지는 휠하우스와 차량의 하부 바닥면에 대해 3M 방음방청제(수성)가 도포 됩니다.
- 본 시공은 녹방지를 목적으로 이루어 지며 수성제로 시공되어 인체에 무해 하며 냄새도 거의 나지 않습니다.
하체방음방청
(프리미엄)
바퀴 및 휀더 머드커버 탈거후 휀더 안쪽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 머드 커버에 사운드데드닝패드 시공후 휀더 안쪽면과 휠하우스 차량 하부바닥면에 대해 3M방음 방청제(수성)가 추가 도포 됩니다.
- 본 시공은 언더코팅은 물론 추가적으로 차량의 바퀴 소음과 노면 마찰 소음에 효과적인 시공으로 기존 바닥소음 대비 50% 이상의 감소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 수성제로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냄세도 거의 나지 않습니다.
엔진룸방음방청 본넷,카울,격벽으로 구성된 시공 입니다.

본넷 : 순정 방열판 커버 제거후 본넷 안쪽 철판면에 대해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방청제 도포, 순정 방열판커버 안쪽에는 신슐레이트흡음제 적용으로 3중 시공 됩니다.

카울(와이퍼박스) :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 및 와이퍼모터 제거후 카울 안쪽 철판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제 도포로 2중 시공 됩니다.

격벽 : 엔진 뒤쪽의 순정 인슐레인션 안쪽으로 3M수성 방음제도포 후 인슐레이션 외부면에 추가로 다중 도포 합니다
데쉬보드하단방음 도어 바닥면의 도어 스카프와 데쉬보드하단의 바닥면을 오픈후 3M알루미늄 패드로 2중 시공후 신슐레이트 흡음제로 마무리 합니다.
도어방음방청 도어 트립 및 안쪽 비닐커버(또는 몰딩커버)제거후 도어 철판면 안쪽에 3M알루미늄 패드 시공후 수성 방음방청제 도포 도어 트립 사이에 신슐레이트 흡음제 시공으로 기본 3중으로 시공 됩니다.
실내바닥~트렁크방음 의자 및 실내 바닥 시트를 모두 탈거후 바닥면 전체면에 대해 3M알루미늄 패드 시공 후 신슐레이트 흡음제로 마무리 됩니다.
패키지 엔진소음
방음방청
엔진룸(본넷,카울,격벽) + 데쉬보드하단 구성의 시공 입니다.

본넷 : 순정 방열판 커버 제거후 본넷 안쪽 철판면에 대해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방청제 도포, 순정 방열판커버 안쪽에는 신슐레이트흡음제 적용 으로 3중 시공 됩니다

카울(와이퍼박스) :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 및 와이퍼모터 제거후 카울 안쪽 철판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제 도포로 2중 시공 됩니다

격벽 : 엔진 뒤쪽의 순정 인슐레인션 안쪽으로 3M수성 방음제도포 후 인슐레이션 외부면에 추가로 다중 도포 합니다

데쉬보드하단 : 도어 바닥면의 도어 스카프와 데쉬보드하단의 바닥면을 오픈후 3M 알루미늄 패드로2중 시공후 신슐레이트 흡음제로 마무리 합니다.
하체&엔진룸
방음방청
하체방음(유성:프리미엄) + 엔진룸 구성의 시공 입니다.

하체방음 : 바퀴 및 휀더 머드커버 탈거후 휀더 안쪽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 머드 커버에 사운드데드닝패드 시공후 휀더 안쪽면과 휠하우스 차량 하부 바닥면에 대해 3M방음 방청제(유성)가 도포 됩니다

엔진룸
본넷 : 순정 방열판 커버 제거후 본넷 안쪽 철판면에 대해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방청제 도포, 순정 방열판커버 안쪽에는 신슐레이트흡음제 적용 으로 3중 시공 됩니다

카울(와이퍼박스) :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 및 와이퍼모터 제거후 카울 안쪽 철판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제 도포로 2중 시공 됩니다

격벽 : 엔진 뒤쪽의 순정 인슐레인션 안쪽으로 3M수성 방음제도포 후 인슐레이션 외부면에 추가로 다중 도포 합니다
하체&엔진소음
방음방청
하체방음(유성 or 수성:프리미엄) + 엔진룸 + 데쉬보드 하단 구성의 시공 입니다.

하체방음 : 바퀴 및 휀더 머드커버 탈거후 휀더 안쪽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 머드 커버에 사운드데드닝패드 시공후 휀더 안쪽면과 휠하우스 차량 하부 바닥면에 대해 3M방음 방청제(유성)가 도포 됩니다

엔진룸
본넷 : 순정 방열판 커버 제거후 본넷 안쪽 철판면에 대해 3M알루미늄패드 시공 후 3M수성 방음방청제 도포, 순정 방열판커버 안쪽에는 신슐레이트흡음제 적용 으로 3중 시공 됩니다

카울(와이퍼박스) :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 및 와이퍼모터 제거후 카울 안쪽 철판면에 3M알루미늄패드 시공후 3M수성 방음제 도포로 2중 시공 됩니다

격벽 : 엔진 뒤쪽의 순정 인슐레인션 안쪽으로 3M수성 방음제도포 후 인슐레이션 외부면에 추가로 다중 도포 합니다.

데쉬보드하단 : 도어 바닥면의 도어 스카프와 데쉬보드하단의 바닥면을 오픈후 3M 알루미늄 패드로2중 시공후 신슐레이트 흡음제로 마무리 합니다.
프리미엄상하체
방음방청
하체방음방청(유성:프리미엄)+엔진룸+데쉬보드하단+도어+(뒷휀다 또는 테일게이트)의 구성으로 이루어진 시공 입니다.
풀방음방청 프리미엄상하체 방음방청 외에 실내바닥+천장+각종 필라등이 포함 됩니다.
도어풍절음시공
(3M윈드 프로텍터)
차량 문틈의 웨더스트립 틈을 타고 들어오는 바람 소리 및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고속주행시 운전자의 감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습니다.
도어방음 시공시 같이 시공해 줌으로써 보다 확실한 효과를 기대 하실 수 있습니다.